카테고리 없음

MSI 노트북 강제종료/안전모드 진입해서 해결하기

soohey 2022. 9. 25. 18:06

문제 상황

나는 MSI 게이밍 노트북을 쓰고 있는데 갑자기 잠금화면이 안뜨는 상황이 발생했다.;

노트북을 열었을 때 키보드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입력창이 뜨는데 아무것도 안뜨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강제종료를 해보려고 했지만, 관련 자료가 안나와서 그냥 문의센터에 전화했더니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알려줌 ㅎㅎ. 다행히 해결되었다.

 

해결

F3이나 F8연타하면 됨

연타하면 안전모드 진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 난 걍 F8연타하니까 잠금화면이 떠서 해결함 ㅎㅎ

https://coding-factory.tistory.com/404

 

[Windows] 윈도우10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다양한 방법 총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운영체제가 부팅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하였을 경우 시스템을

coding-factory.tistory.com

 

+ 내용 추가

 

F8연타해도 진입이 안되길래 shift + 전원 버튼 누르고 다시 전원 켜니까 정상 작동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