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ure Note/etc

Daily-DevBlog 개발 블로그 메일링서비스에 내 블로그 추가하기

soohey 2022. 7. 26. 15:16

평소 아침에 즐겨보는 개발자 블로그 메일링 서비스를 보다가, 여기에 내 블로그도 등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후 바로 등록해버린 행동이 제법 빠른 나..

블로그를 등록한 김에 블로그 등록법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아래는 Dev-blog 의 깃허브 주소이다.

https://github.com/awesome-devblog/awesome-devblog

 

GitHub - awesome-devblog/awesome-devblog: 어썸데브블로그. 국내 개발/기술 블로그 모음(only 실명으로).

어썸데브블로그. 국내 개발/기술 블로그 모음(only 실명으로). Contribute to awesome-devblog/awesome-devblo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등록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해당 리포지토리를 클론한 후 내 블로그 정보를 추가하고 PR을 올리면 된다.

그러면 해당 운영자가 친절하게 merge해주신다 ㅎㅎ.

그래도 설명해보자면 과정은 아래와 같다.

1. 깃허브 클론해주기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일단 나는 깃허브 데스크탑을 썼다. 모두 GUI 사용하세요. 명령어보다 편함

add > clone repository 로 들어가서 URL에 깃허브 주소를 넣어준 후, local Path에 폴더를 지정해준다.

2. 브랜치 생성하기

내가 수정한 코드를 메인에 바로 올려버릴 수는 없으니, 개인 브런치를 만들어 준 후, 거기서 코드를 수정하자!

new branch를 눌러서 원하는 이름을 지정한 뒤 생성하기 버튼을 누른다.

3. 내 블로그 정보 올리기

프로젝트를 열면 db.yml파일에 무수한 블로그 정보들이 적혀있을 것이다.

거기에 내 블로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이름 순을 지켜서 입력할 것! 그리고 RSS를 기입해줄 것.

티스토리는 주소에 /rss만 붙여주면 된다.

그 외의 블로그(네이버, 구글, 등등) 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자.

https://m.blog.naver.com/wifesdream/221339124777

나는 티스토리, 깃허브, 트위터 주소를 입력해두었다! 파일을 확인해보니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정보도 입력할 수 있는 것 같으니 둘러보면서 자유롭게 기입하면 좋을 듯 하다.


+후기

내 블로그가 진짜 등록이 됐다!

덕분에 덩달아 오른 내 블로그 방문수.. 아직 새싹 이지만 ^^~